2022년 1월 28일 남자배구 우리카드 vs 현대캐피탈 V리그 분석 글
우리카드
연승을 달리다 OK와 현대캐피탈에게 연속 풀세트 패배하면서 2연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정비하고 경기를 치르지만 현대캐피탈을 상대로는 2세트를 따내고도 3세트를 내리 내주며 패배했기 때문에 아마도 승리하고자 하는 열망이 대단할 것입니다. 전반적인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고 신영철 감독의 판단도 대담했습니다. 흐름이 기울었다고 판단한 3세트에서 주전 선수들을 빼고 후보 선수들을 투입하면서 주전의 체력과 정신력을 가다듬었으나 아쉽게도 4세트에서도 무너지고 맙니다. 범실이 서서히 늘어나고 있는 것을 체크해야 합니다. 지난 경기에서 알렉스가 기록한 범실이 11개, 송희채가 기록한 범실이 8개입니다. 거기에 나경복의 5개를 포함하면 24개입니다. 현대캐피탈이 기록한 범실이 26개라는 것을 생각했을 때 공격 3인방이 기록한 범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특히 서브로 기록한 범실이 13개이며, 이 중 공격 3인방이 10개의 범실을 기록했습니다. 아무리 공격력이 좋다고 해도 범실이 자주 나온다면 경기의 흐름을 다시 빼앗길 수 있습니다. 알렉스와 나경복이 괜찮은 모습을 보인다 해도 그 2명이서 경기를 제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결국 송희채에게 모든 것이 달려 있습니다. 송희채가 지난 경기에서는 10득점에 43%의 성공률을 기록했으나 중요한 순간에 힘을 쓰지 못 했습니다. 그리고 현대캐피탈만 만나면 경기력이 흔들리는 우리카드의 집중력도 재차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현대캐피탈
KB에게 패배한 이후로 3연승을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삼성화재를 상대로는 셧아웃 승리를 따냈으며 우리카드에게는 리버스 스윕으로 승리했습니다. 현재 3, 4위와의 승점 차이가 많지 않으며 충분히 플레이오프에 도전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전광인의 합류와 연승으로 인해 팀 분위기는 매우 좋은 편이고, 최태웅 감독은 펠리페의 출전 시간을 어느 정도 조절하겠다는 발언을 계속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경기에서 펠리페는 상당히 좋은 몸 상태를 보였습니다. 45%의 성공률로 20득점을 기록해 나쁘지 않은 활약을 보였고 범실이 많다는 지적이 있었지만 팀에 합류한지 5일 정도된 선수의 모습이었다고 생각하면 앞으로 펠리페의 경기력은 더욱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광인이 어느 정도 살아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직전 경기 44%로 엄청 좋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1, 2세트가 좋지 않았기에 성공률을 상당히 끌어올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센터진도 21득점을 합작했습니다. 거기다 박경민의 최근 퍼포먼스는 상당합니다. 전체적인 선수들의 경기력이 좋기 때문에 연승가도를 달릴 수 있습니다. 다만 매 경기 세트를 내주는 빈도가 높습니다. 실세트가 엄청 많지는 않지만 1월 들어 치른 5경기 중 삼성화재 전을 제외하면 모두 2세트 이상을 내줬습니다. 이는 승리하더라도 승점을 2점 밖에 따내지 못했다는 것이며 세트를 내준다는 것은 경기 내에서 경기력의 높낮이가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우리카드를 상대로 강하긴 하지만 3:0의 무난한 경기는 없을 것이비다.
최종 결론
우리카드가 직전 경기에서 패배했기 때문에 배당도 맛있는 배당이 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직전 경기에서 우리카드가 승리했지만 먼저 2세트를 따낸 상태에서의 패배라는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이번 경기는 우리카드가 내리 3세트를 따내 3:0이나 3:1로 지난번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경기는 마핸까지도 추천하는 경기로, 우리카드의 승리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V-리그] 1월 28일 남자배구 우리카드 현대캐피탈 V리그 라이브 스트리밍 및 배구 분석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